보도자료

2016-12-01

[보도자료] “(주)한국로슈와 함께 오감으로 과학을 배우고 꿈꿔요” ㈜한국로슈, 과학적 우수성 나누는 <生生과학캠프> 개최


- 차상위 계층 어린이 대상으로 과학을 주제로 일일 캠프 진행
- 과학자 특강, 퀴즈 대전, 3D 프린트 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과학에 대한 경험 확대

오감만족생생과학캠프 [2016년 12월 01일] ㈜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가 지난 토요일(26일) 자사의 사회공헌활동, <나눔사이(Nanum-Sci)> 캠페인의 일환으로 4개 지역아동센터 소속 초등학생 60여 명과 함께 ‘과학’을 오감으로 체험하는 <㈜한국로슈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생생과학캠프(이하 생생과학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눔사이>는 지난해 ㈜한국로슈에서 런칭한 생명과학교육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세계 1위의 바이오 제약사인 로슈그룹의 과학적 우수성을 소외 계층과 나눈다(Sharing Science)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날 캠프는 지난 2년 간 <나눔사이>캠페인의 프로그램인 ‘생생과학교실’을 통해 만난 차상위 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오전 시간의 첫번째 순서로 진행된 사이언스 리스닝(Science Listening) 세션에서는 서울시립과학관 이정모 관장이 ‘생명과학의 발전과 인간의 미래’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정모 관장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공룡을 소재로 시대에 따른 공룡의 변천사를 통해 상상력으로 변할 수 있는 과학 세상을 쉽고 재미 있게 설명했다. 이어서 진행된 두 번째 프로그램인 사이언스 플레잉(Science Playing) 세션에서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개발한 과학 초성퀴즈 프로그램을 활용해 조 대항전으로 몸의 다양한 기관에 대해 알아 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 진행된 사이언스 씨잉(Science Seeing) 세션에서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사이언스 커뮤니케이터의 마술쇼를 통해 착시현상을 경험했으며, 사이언스 터칭(Science Touching)세션에서는 ‘과학자를 꿈꾸며 떠나는 미래 여행’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3D 프린트 펜을 활용해 다양한 작품을 조별로 만들었다. . 또한, 마지막 순서로 ㈜한국로슈 사무공간을 둘러보며 한국로슈의 다양한 부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일일 캠프로 진행된 이 날 프로그램에는 한국로슈 임직원 20 여명도 ‘사이언스 버디(Science Buddy)’로서 참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참여했으며, 10명의 외부 과학 교사도 ‘사이언스 리더(Science Leader)’로 참여했다.

<생생과학캠프>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Market Access 부서의 강현주 씨는 “로슈의 과학적 우수성을 어린이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나눔사이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과학을 즐겁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매트 사우스 한국로슈 대표이사는 ‘이 자리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과 함께 과학을 보고, 듣고, 만지고,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며, “개인적으로 어릴 적 과학 행사 참여를 통해 과학에 흥미를 갖게됐고, 현재는 세계적인 바이오 제약회사에서 근무하며 과학에 대한 열정을 펼치고 있다. ㈜한국로슈는 앞으로도 많은 어린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워 다양한 과학 분야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로슈는 나눔사이 캠페인의 <생생과학교실>, <생생과학캠프> 외에도 로슈의 과학적 우수성을 지역사회와 나누기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


사진1 [사진1] <㈜한국로슈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생생과학캠프>에서 매트 사우스 ㈜한국로슈 대표이사가 조 대표 어린이에게 조 깃발을 수여하며 환영하고 있다.
사진2 [사진2] <㈜한국로슈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생생과학캠프>에서 참가 어린이들이 3D 프린트 펜을 활용해 ‘과학자를 꿈꾸며 떠나는 미래여행’을 주제로 작품을 만들고 있다.
사진3 [사진3] <㈜한국로슈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생생과학캠프>에서 참가 어린이들이 서울시립과학관 이정모 관장의 ‘생명과학의 발전과 인간의 미래’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4 [사진4] <(주)한국로슈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생생과학캠프>에서 자원 봉사자(사이언스 버디)로 참여한 ㈜한국로슈 직원이 참가 어린이와 함께 증강현실을 체험하고 있다.

###


나눔사이(Nanum-Sci) 캠페인에 대하여
<나눔사이>는 지난해 ㈜한국로슈에서 런칭한 생명과학교육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세계 1위의 바이오 제약사인 로슈그룹의 과학적 우수성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눈다(Sharing Science)는 의미를 담고 있다. 生生과학교실은 나눔사이 캠페인의 첫번째 프로그램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2년째 진행 중이다. 매년 2개의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해 해당 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명과학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총 20주간 연간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약 60여명의 아이들에게 과학 나눔을 실천했다. 올해는 <생생과학교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교실 밖에서도 과학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과학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일일 캠프, ‘한국로슈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생생과학캠프’를 마련했다.

㈜한국로슈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생생과학캠프

* 주제: 온몸으로 과학을 체감하는 ‘사이언스 샤워 (Science Shower)’

시간 프로그램 내용 주제
오전 사이언스 리스닝
(Science Listening)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 관장 과학 특강 “생명과학의 발전과 인간의 미래”
사이언스 플레잉
(Science Playing)
조별 과학 퀴즈 대항전 “우리 몸에는 어떤 기관이 있을까?”
오후 사이언스 씨잉
(Science Seeing)
과학 마술쇼
한국과학창의재단 사이언스 커뮤니케이터
“마술로 경험하는 착시현상”
증강현실 체험 화산 체험하기, 눈의 구조 알아보기
사이언스 터칭
(Science Touching)
3D펜 체험학습 “과학자를 꿈꾸며 떠나는 미래 여행”

㈜한국로슈에 대하여
㈜한국로슈는 세계 1위의 바이오 제약사인 로슈그룹의 한국 내 법인으로 지난 1983년 설립되었으며, 로슈그룹의 제약사업 부문인 ㈜한국로슈와 진단사업 부문인 ㈜한국 로슈진단이 국내에 운영 중이다. 혁신(innovation)을 최우선으로 지향하는 로슈그룹의 전략에 따라 ㈜한국로슈는 항암제, 면역억제제, 간염치료제, 항바이러스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두적인 혁신 의약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 수준의 다국적 임상시험을 적극 유치하고, 세계적 수준의 국내 의료진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학 포럼을 개최하는 등 한국 의료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한국로슈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로슈는 2007년부터 로슈그룹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인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Children’s Walk)’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유방암 환우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인 ‘힐링 갤러리(Healing Gallery)’, 소외 아동을 위한 생명과학 교육 나눔 캠페인 <나눔사이(Nanum-Sci)>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roch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