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8-12-17

[보도자료] 한국로슈, 암 및 희귀 난치성 질환 환자와 함께하는 ‘힐링페스타’ 개최


-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함께 문화예술 활동 통해 환자의 정서적 치유 돕고 희망 나누는 축제의 장 마련
- 170여 명 암 및 희귀 난치성 질환 환자가 한데 모여 공연, 토크 콘서트 및 소품 기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참여

힐링페스타
▲ 배우 전수경이 힐링페스타에 참여한 환자 및 한국로슈 임직원과 함께
뮤지컬 <맘마미아> 삽입곡인 ‘댄싱 퀸 (Dancing Queen)’을 열창하고 있다.

[2018년 12월 17일] (주)한국로슈 (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 (Good People, 회장 김천수)과 함께 13일 서울 파티오나인에서 암 및 희귀 난치성 질환 환자의 정서적 치유를 돕고 희망을 나누기 위한 축제의 장인 ‘힐링페스타 (Healing FESTA)’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로슈가 새롭게 출범한 맞춤형 문화예술 지원 사회공헌활동인 ‘힐링투게더 (Healing Together)’의 일환으로 진행된 힐링페스타에는 암 및 희귀 난치성 질환 환자 170여 명과 한국로슈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힐링페스타는 단선적인 환자 지원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에서 벗어나 공유가치창출 (Creating Shared Value)을 위한 환자 중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에 환자가 직접 공연을 준비하고 본인의 이야기를 다른 환자와 공유하며 ‘나’, ‘너’, ‘우리’를 돌보는 상생을 추구한다는데 있어 의미를 가진다.

이번 힐링페스타에는 힐링투게더를 통해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 받은 5개 환자 동아리에서 난타, 민요, 우쿠렐레, 훌라댄스, 기타, 하모니카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각 동아리의 대표들은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다른 환자들에게 정서 치유의 가치에 대해 공유하고, 용기와 희망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갑상선암 극복 후 갑상선암 환자들의 멘토로 사랑받고 있는 뮤지컬 배우 전수경이 참여해 자신의 투병기를 공유하며 암 환자들의 어려움과 희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치유 전문 미술 강사와 함께한 ‘힐링 키트 만들기 클래스’에서 환자들이 직접 제작한 앞치마, 에코백, 파우치 등의 캔버스 소품은 향후 NGO 굿피플을 통해 사회 경제적 소외 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맞춤형 문화예술 지원 활동 힐링투게더와 환자가 직접 주인공 및 중심이 되어 만들어진 힐링페스타가 환자들의 큰 호응과 지지 속에 잘 진행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통해 환자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희망과 열정을 전파해 나가고, 환자중심주의를 위한 기업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힐링투게더와 힐링페스타는 환자들에게 문화예술 활동을 통한 정서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로슈가 지난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전개해 온 힐링 갤러리에 ‘환자중심주의’를 접목해 새롭게 출범한 환자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한국로슈의 기부금을 통해 굿피플에 의해 운영된다.

###


(주)한국로슈
(주)한국로슈는 세계 1위의 바이오 제약사인 로슈그룹의 한국 내 법인으로 지난 1983년 설립되었으며, 로슈그룹의 제약사업 부문인 (주)한국로슈와 진단사업 부문인 (주)한국 로슈진단이 국내에 운영 중이다. 혁신(innovation)을 최우선으로 지향하는 로슈그룹의 전략에 따라 (주)한국로슈는 항암제, 면역억제제, 간염치료제, 항바이러스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두적인 혁신 의약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 수준의 다국적 임상시험을 적극 유치하고, 세계적 수준의 국내 의료진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학 포럼을 개최하는 등 한국 의료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주)한국로슈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한국로슈는 2007년부터 로슈그룹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인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Children’s Walk)’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암환우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인 ‘힐링 갤러리(Healing Gallery)’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회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roch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