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4-04-07

[보도자료] ㈜한국로슈, 유방암 환우 가족까지 보듬는 ‘힐링 갤러리 시즌 4’ 개최


- 4월 19일(토) 부암동 서울미술관에서 개그우먼 이성미·심리전문 이남옥 교수와 함께
- 시즌 4 맞아 유방암 환우의 “가족·친구”와 함께하는 다양한 심리치료 프로그램 마련

힐링워크샵

[2014년 4월 7일] ㈜한국로슈(대표이사 마이크 크라익턴)가 오는 4월 19일 부암동 서울미술관에서 유방암 환우와 그 가족들을 위한 <힐링 갤러리 시즌 4. 가족과 함께하는 유방암 환우 힐링 워크샵>을 진행한다. 힐링 갤러리는 오랜 투병 생활로 지친 유방암 환우들의 정서 치유를 위해 ㈜한국로슈가 2012년부터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4회를 맞이했다.

특히 이번 시즌 4는 유방암 투병 과정에서 환우 본인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의 고통을 지켜보면서 환우의 가족 친구 등 주변 사람들도 정서적인 고통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환우의 지인들로 대상을 확대했으며, 심리 전문가의 도움 하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실제로 유방암을 이겨낸 경험이 있는 다양한 유명인사들이 참여한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이번 시즌에는 유방암 투병 경험이 있는 개그우먼 이성미씨가 특별 게스트로 참가해 힐링 토크쇼를 진행하며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환우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4월 1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는 행사는 총 2부로 구성되며 세부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다.

[참고] 프로그램 안내
시간 프로그램명 세부 프로그램
1부 (선착순30명)
9:00 - 12:00
Family Gallery - 함께 그리는 희망
- 가족과 함께 색과 그림을 통한 아트 테라피
- (2인 1조) 테라피스트들과 그림 그리기
- 그린 그림에 대한 치유 테라피
  12:00 - 13:30 점심 식사 및 휴식 시간
2부
13:30 - 15:00
Gallery for Happy Life - 마인드 힐링 콘서트
- 개그우먼 이성미와 심리 상담 전문가 이남옥 교수가 함께하는 힐링 토크쇼
- 유방암 환우 가족 사연 소개
- 사연에 대한 이남옥 교수의 힐링 테라피
상시 진행 Happy Frame
-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드는 포토존
- 포토존에서 가족 사진 촬영

1부 함께 그리는 희망(Family Gallery)은 “그림”을 통해 치유하는 시간으로 김복남 박사를 비롯한 전문 테라피스트들의 도움으로 환우와 그 가족이 그림을 그리고 서로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참가자들이 그린 그림에 대한 전문가의 치유 테라피가 진행된다. 2부 마인드 힐링 콘서트(Gallery for Happy Life)는 “대화”를 통해 유방암 환우들의 정서적인 어려움을 치유하는 시간으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개그우먼 이성미의 사회로 심리 상담 전문가 이남옥 교수가 유방암 환우 가족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힐링 상담이 진행된다. 이 외에 참가자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유방암 환우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1부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선착순 30명(환우기준, 동반1인 가족)을 모집한다. 2부는 사전등록 없이 참여 가능하며, 1부 참가신청 및 2부 사연접수는 02-6915-3022(힐링갤러리 사무국)을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마련한 ㈜한국로슈의 마이크 크라익턴 대표이사는 “유방암 투병시 환우는 물론 가장 가까운 가족도 사랑하는 사람의 고통을 지켜보면서 많은 정서적인 어려움을 겪게 된다”며, “이번 <힐링 갤러리 시즌4>을 통해 환우와 가족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아픔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참고 1] <힐링 갤러리 시즌 4. 가족과 함께하는 유방암 환우 힐링 워크샵>
- 일시: 2014년 4월 19일 (토) 오전 9시 ~ 오후 3시 (2부 마인드 힐링 콘서트: 오후 1시 30분 시작 예정)
- 장소: 부암동 서울미술관 매트릭스 홀 (서울 종로구 부암동 201)
- 참가 신청: 02-6915-3022 (힐링 갤러리 사무국)

▶ ‘힐링 갤러리’는 오랜 투병 생활로 지친 유방암 환우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한국로슈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12년 서울에서 박보순 작가와 함께한 <치유와 예술의 공간, 힐링 갤러리전展>으로 시작됐다. 부산과 광주지역의 유방암 환우를 대상으로 한 <시즌 2, 3>에 이어, 이번 <시즌 4>에서는 보다 많은 유방암 환우와 가족들을 응원하고자 서울에서 진행된다.

[참고 2] 힐링갤러리 힐러(Healer) 소개
▶ 1부 Family Gallery
- 함께 그리는 희망 대표 힐러, 한국리딩아트협회 김복남 박사
김복남 박사는 한국미술치료학회·한국문인협회 정회원이자 세계독서치료학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이 외 한국리딩아트협회장, 한국리딩아트연구소장, 예원 교육심리상담센터 대표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 2부 Gallery for Happy Life
- 마인드 힐링 콘서트 힐러, 이남옥 교수
이남옥 교수는 독일 올덴부르크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고, 한국임상심리학회 부부연구회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서울사이버대학교 가족상담학과 교수이자 서울가정법원 조정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가족 간 갈등의 해법을 찾는 EBS <달라졌어요> 고정 패널로 출연하는 등 가족치료전문가로서 활약하고 있는 중이다.

- 마인드 힐링 콘서트 힐러, MC 이성미
개그우먼 이성미 씨는 캐나다 생활을 마치고 돌아와 방송 활동 중 유방암을 발견하고 수술 후 다시 활동을 재개하여, 현재 SBS 라디오 프로그램 <노사연 이성미 쇼> 및 TV조선 <닥터콘서트> 등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유방암 환우들을 비롯한 주변인들을 위한 그녀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한국로슈에 대하여
㈜한국로슈는 세계 1위의 바이오 제약사인 로슈그룹의 한국 내 법인으로 지난 1983년 설립되었으며, 로슈그룹의 제약사업 부문인 ㈜한국로슈와 진단사업 부문인 ㈜한국 로슈진단이 국내에 운영 중이다. 혁신(innovation)을 최우선으로 지향하는 로슈그룹의 전략에 따라 ㈜한국로슈는 항암제, 면역억제제, 간염치료제, 항바이러스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두적인 혁신 의약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 수준의 다국적 임상실험을 적극 유치하고, 세계적 수준의 국내 의료진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학 포럼을 개최하는 등 한국 의료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한국로슈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로슈는 2007년부터 로슈그룹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인 ‘아프리카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칠드런스워크: Children’s Walk)’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유방암 환우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인 ‘힐링 갤러리(Healing Gallery)’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roch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