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책임 > 윤리경영
윤리경영

기업윤리

로슈그룹은 전 세계 최대 규모의 헬스케어 회사 중 하나로서, 높은 기업윤리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그 의무를 수행합니다.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는 것은 로슈그룹 모든 직원의 책임이기도 합니다. 제약산업은 엄격한 규제, 제품의 판매 및 마케팅에 대한 지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슈그룹은 지침을 준수하기 위하여 의료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모든 행위에 대한 명확한 기업윤리기준을 설정하고, 책임있는 마케팅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의료전문가와 로슈의 상호작용은 로슈의 제품과 서비스의 사용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며, 의료전문가와 과학적인 정보를 교환하는 목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상호작용에 대한 윤리강령은 로슈그룹 전 직원이 함께 실천하는 기준이며, 의료전문가가 환자에게 최대의 의료혜택을 제공하는데 기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료전문가와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위험관리 및 규정준수에 대한 별도의 교육을 진행하며 엄격한 기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법률, 규정, 업계 윤리기준과 로슈그룹의 내부 윤리기준을 준수합니다.
문제 발견 단계에서 즉시 논의를 시작하고 즉각적인 시정 조치를 취합니다.

법률, 규정, 업계 윤리 기준과 로슈그룹의 내부 윤리 기준을 준수합니다.
준수 문제의 경우 문제 발견 단계에서 논의를 시작하고 즉각적인 시정 조치를 취합니다.
불공정 경쟁 행위에 대한 로슈그룹의 이익을 보호합니다.

위험관리 : 로슈그룹은 위험관리 정책을 가지고 위험요인에 대한 관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전문지식인을 관리자로 초빙, 1년에 한번 위험요인을 평가합니다. 정기적인 평가를 통하여 경영환경에 대한 위험요인 관리와 함께 전반적인 기업경영에 대해서도 점검합니다.

윤리기준 준수 및 관리 : 로슈그룹의 최고 준법책임자(Chief Compliance Officer)는 로슈의 행동강령준수를 관리하고 위반혐의에 대해 이해관계자에게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로슈그룹에는 120명 이상의 규정준수 담당자(Local Compliance Officer)가 있으며, 이 임원은 최고 준법책임자와 연락, 보고, 규정준수 모니터링 등의 넓은 범위에 대한 책임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ㆍ전문지식인을 초빙하여 정기적으로 규정준수에 대한 위험요인을 평가하고 성과를 진단합니다.
ㆍ윤리기준 준수 교육을 실시합니다.
ㆍ한국로슈는 로슈그룹의 엄격한 윤리기준 준수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모든 직원들은 이를 실천하기 위해 관련내용을
   숙지하고 있습니다.
ㆍ윤리적 문화와 사고를 문서화하고 문제발생 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합니다.

한국로슈는 이러한 로슈그룹의 강력한 윤리 기준을 지키기 위해, 매년 1회 이상의 직원대상 교육을 실시하며 상시적으로 윤리기준준수를 관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