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로슈그룹은 건강하고 행복한 내일을 만들기 위해 환자의 삶의 질 향상 뿐 아니라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를 위한 ‘힐링 투게더’

이미지 ‘힐링 투게더’는 한국로슈와 비영리단체 굿피플이 함께하는 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들을 위한 문화예술 활동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힐링 투게더를 통해 환자는 주변의 동료들과 함께 원하는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동료들과 함께 배운 다양한 활동들을 공연이나 전시를 통해 서로 나누면서 정서적 치유와 희망을 전하는 축제의 장, ‘힐링 페스타’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힐링 투게더는 한국로슈가 2012년부터 여성 암 환자들의 예술 활동 지원을 위해 매년 개최해 온 ‘힐링 갤러리’에 ‘환자 중심주의’를 더욱 강화하여 지원 대상과 범위를 확대한 사회 공헌활동입니다. 또한 힐링 페스타는 환자들이 직접 공연을 준비하고 참여하면서 정서적인 치유와 마음을 나누는 환자 중심형 사회 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전 세계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응원하는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

이미지 로슈 그룹은 매해 6월 16일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을 기념하며 전 세계의 임직원들과 함께 지난 2003년부터 ‘어린이를 위한 걷기대회(Children’s Walk)’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행사 개최와 동시에 기부 캠페인을 진행, 아프리카 빈민 국가 및 세계 곳곳의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05년부터 한국로슈 및 한국로슈진단 직원들이 매년 걷기대회와 기부 캠페인에 참여해 국내 소외 아동들과 미혼모들을 돕고 있습니다.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이미지 로슈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절한 의료적, 재정적 혜택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국제적십자위원회(International Committee of Red Cross)와 함께 협력하여 아프리카 지역의 인구 피해를 줄이기 위해 식수를 제공하는 물 프로젝트(ICRC water projects), 남아프리카 지역을 운행하는 의료 서비스 열차 펠로페파(Transnet-Phelophepa)열차 후원 등 지금 이순간도 고통 받고 있는 제3세계 및 소외지역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